본문 바로가기
건강 & 질병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및 증상 - 자연 치유 가능할까?

by paul폴 2023. 8. 22.

오늘은 남자만 걸리는 질병인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방법과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볼 건데요. 전립선 비대증은 도대체 왜 걸리는 걸까요? 그리고 왜 남자한테만 나타나는 질환일까요? 중년 남자에게는 흔한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자세히 보겠습니다.

 

 

과거에는 중년 남성 이상에서만 흔하게 발생하던 전립선 비대증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도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젊은 20 ~ 30대도 전립선 건강 관리가 필요합니다. 전립선 비대증 질환을 겪게 되면 꽤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꼭 미리 예방하고 치료하는 게 중요합니다.

 

목차

 

전립선-비대증-치료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및 증상

 

1. 전립선 비대증이란?

전립선 비대증이란 어떤 질환일까요?

 

전립선 비대증이란, 소변이 나오는 길인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전립선이 비대해진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즉, 비대해진 전립선이 요도에 압박을 가하게 되면서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전립선-비대증-치료전립선-비대증-치료-방법전립선-비대증-피곤

 

전립선은 소변과 정액의 배출을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으며 역류를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시점은 통상적으로 40대 이상 중년 남성에서 나타납니다.

 

그래서 40대 이상 중년 남성들 중에서는 꽤 많은 분들이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흔한 증상이지만 흔하다고 그냥 방치하면 안 되는 질환입니다.

 

꼭 치료가 필요하고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전립선 비대증 증상

전립선-비대증-자신감전립선-비대증-원인전립선-비대증-증상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전립선 비대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에 걸리게 되면 어떤 불편함들이 생길까요?

 

전립선 비대증 증상 중 가장 주된 것은 빈뇨와 지연뇨, 그리고 야간뇨, 세뇨, 요실금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배뇨 장애 증상들이 나타나고 성관계 후 사정 장애까지도 일으킵니다.

 

이런 증상들이 보인다면 바로 전립선 비대증 치료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받고 치료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신장에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 다른 질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총 6가지 대표 증상이 있고 이 외에도 각종 배뇨 장애를 유발합니다.

 

  • 전립선 비대증 증상
    1. 빈뇨 :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2. 지연뇨 : 소변이 바로 나오지 않고 아랫배에 힘을 줘야 나오는 증상
    3. 야간뇨 : 숙면 중에 소변이 마려워 자주 깨는 증상
    4. 세뇨 : 소변 줄기가 약한 증상
    5. 요실금 : 화장실에 가기 전에 소변이 찔끔찔끔 세는 증상
    6. 잔뇨 : 소변을 다 봤음에도 개운치 않은 증상

 

이런 불편한 증상들은 남성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떨어뜨려 심하면 우울증까지도 확대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뇨로 인해 만성피로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불편하고 남자의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전립선 비대증 발병 원인은 아래 제가 정리한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전립선 비대증 치료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불편함을 초래하고 자주 마려운 소변으로 잠도 잘 못 자게 하는 전립선 비대증.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우선 전립선 비대증은 초기 질환자라면 관찰 치료를 통해 자연 치유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관찰 치료는 병원에 가서 검사받고 의사와 상의해 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에-좋은-운동전립선-비대증에-좋은-운동-치료전립선-비대증-운동

 

또한 초기 질환자는 관찰 치료 기간 중에 운동과 식단 관리를 하며 몸 관리를 해야 합니다. 비만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체중 조절과 꾸준한 식습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만, 전립선 비대증 초기 질환자가 아니라면 이제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전립선 치료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면 대부분 약물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물론 수술도 있긴 한데 수술까지 가는 경우는 드뭅니다.

 

웬만하면 약물 치료에서 완치가 됩니다.

 

약물 치료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들을 호전시켜 주는 약물 치료와 전립선 크기 자체를 축소시키는 약물 치료가 있습니다.

 

우선 전립선 비대증 증상 완화 치료는 며칠 동안 치료받으면 금방 낫습니다. 그러나 전립선 크기를 축소시키는 치료는 장기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치료 기간은 수개월에 달합니다. 전립선 자체를 작게 하는 치료이다 보니 치료 기간이 조금 깁니다만, 꾸준한 치료와 식습관 개선을 하면 치료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약물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약물은 알파차단제이며 병원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4. 끝으로

여기까지 전립선 비대증 증상 및 치료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남성에게만 발병하고 여러 불편한 증상들을 야기합니다.

 

이 증상들은 남자의 자신감을 하락시키고 일상생활에서의 많은 불편함을 유발합니다. 꼭 치료가 필요한 질환이므로 전립선 비대증 치료 병원을 찾아 검사받고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립샘 비대증은 치료가 어려운 질환은 아니며 간단히 약물 치료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3333

댓글